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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행복한 사회를 함게 만드는 좋은이웃 중울산 새마을 금고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의 기본취지를 바탕으로 새마을금고 및 새마을금고연합회(이하 "금고"라 한다) 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TV뱅킹 서비스 등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하는 고객(이하 "이용자"라 한다)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전자적 장치)
이용자는 컴퓨터, 전화기, 휴대폰, TV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3조(서비스의 종류)
금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각종 조회, 계좌이체,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신규계좌개설 및 해지, 대출실행, 자동 이체등록, 공과금수납, 사고신고, 기타 부가서비스 등이며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인터넷홈페이지 또는 전자 적장치를 통해 안내한다.

제4조(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자는 금고가 지정하는 소정의 이용신청서(이하 "신청서"라 한다)를 작성하여 금고에 직접 제출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자금의 이체가 수반되지 않는 거래 중 금고가 지정하는 서비스는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③ 금고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제반 사항을 검토한 후 "증명서류"을 교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다만, 제2항의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장치로 이용을 승낙한다.

제5조(이용자 확인방법)
① 금고는 서비스 이용 시 마다 다음 각 호의 사항이 사전에 금고에 등록된 자료와 일치할 경우 서비스 이용자를 신청인 본인으로 인정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자금이체를 수반하는 서비스
가. 인터넷뱅킹 : 이용자ID, 이용자비밀번호, 공인인증서비밀번호,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등의 일회용비밀번호포함)
나. 텔레뱅킹 : 이용자번호(주민등록번호 등), 이용자비밀번호,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등의 일회용비밀번호포함)
다. 모바일뱅킹(VM방식) : 이용자번호(PIN),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등의 일회용비밀번호포함)
2. 자금이체를 수반하지 않는 서비스 이용자비밀번호, 기타 조회전용ID 및 계좌번호 등의 접근매체 중 금고가 전자적 장치의 특성에 따라 별도로 지정한 사항
②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금고는 보안상 필요에 의해 이용자 확인을 위한 사항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

제6조(이용계좌 및 입금계좌)
①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시 금고가 정한 출금가능 계좌과목 중 이용자 본인 명의의 계좌를 출금계좌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출금계좌의 추가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은 해당 전자적장치를 통해서만 출금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서면으로 입금계좌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입금계좌를 지정한 경우에는 지정한 계좌 이외의 다른 계좌에 입금할 수 없다. 다만, 입금계좌를 지정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7조(신규계좌 개설 및 해지)
실명확인된 계좌(근거계좌)를 보유한 이용자는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연결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실명확인된 계좌(근거계좌)를 보유한 이용자는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연결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한다. 다만, 신규계좌를 해지하여 근거계좌로 대체입금하는 경우에는 신규계좌의 실명확인을 생략한다.

제8조(서비스 이용시간)
이용자는 금고가 정한 시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금고는 서비스 종류별 구체적인 이용시간을 금고의 인터넷홈페이지(www.kfcc.co.kr)를 통해 안내하여야 한다.

제9조(이체한도)
①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가 완료된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예약에 의한 자금이체의 경우에는 이체희망일 1일전까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취소 또는 정정할 수 있다.
③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행한 거래지시의 착오ㆍ 오류입력 등의 사유에 의한 거래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한다.

제10조(서비스의 제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1. 1일 또는 1회 이체최고한도를 초과하거나 입금계좌의 최고예치 한도를 초과한 경우
2. 비밀번호를 연속하여 잘못 입력한 경우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의 이용자비밀번호를 각각 전자적 장치별로 5회 이상 연속하여 틀렸을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한 서비스 이용의 제한
나. 계좌비밀번호 또는 보안카드비밀번호를 전자적 장치의 종류에 관계없이 5회 이상 연속하여 틀렸을 경우에는 해당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다. 기타 자금이체를 수반하지 않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금고가 지정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연속하여 틀렸을 경우에는 해당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3. 6개월 이상 조회(이용자ID 및 이용자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접속을 포함)를 포함한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4. 신청일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서비스 개시를 위한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제11조(이체한도)
① 서비스의 이체한도는 금고가 정한 범위내에서 이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이체한도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금고가 지정한 최대 이체한도를 그 이체한도로 한다.
② 금고는 개별 서비스별 세부 이체한도를 인터넷홈페이지 등의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게시하여야 한다.

제12조(이용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새마을금고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수수료는 서비스를 이용시마다 이용자의 출금계좌에서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자동으로 징수된다.
③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변경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는 그 내용을 변경일 1개월 전부터 1개월간 새마을금고 본점 및 분사무소에 게시하고, 금고는 해당 전자금융거래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 도는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변경 내용을 게시하여야 한다.

제13조(접근매체의 관리 및 사고신고)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사용되는 각종 접근매체 등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직접 등록하여야 하며, 이 접근 매체를 본인 이외에 누설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보안카드 등 보안매체의 분실ㆍ도난 또는 각종 비밀번호의 누설 등의 사고 발생시 이용자는 즉시 금고에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신고하여야 한다. 다만, 긴급하거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새마을금고 고객 지원실에 전화로 신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영업일 중 금고에 서면으로 신고하여야 한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ㆍ해지 등)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해 금고에 제출하여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다.
② 이용자가 주소, 전화번호, 전자메일, 비밀번호 등 금고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면으로 금고에 제출하거나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변경 또는 신고하여야 한다.
③ 금고는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시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통지한다.
1. 타인의 명의 또는 인적사항을 도용한 경우
2. 허위로 가입신청을 한 경우
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거래내용 확인 및 분쟁처리의 신청)
이용자는 거래내용의 확인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처리를 원하는 경우 전자적 장치 또는 서면으로 금고에 요청할 수 있으며, 금고는 세부 신청절차, 처리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한다.

제16조(약관 변경)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 시행일 1개월 전에 이를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등 게시가 가능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1개월간 게시하고, 그 기간 안에 이용 자가 서면으로 이의제기를 하지 아니하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7조(준용 규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기타 관련된 업무의 개별 약관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